(재)경기테크노파크(원장 유동준, 이하 경기TP)와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대표이사 권한대행 상임이사 이승록, 이하 경기도주식회사)가 경기도 디지털 제조혁신 및 마케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TP의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종합지원’사업과 경기도주식회사의 ‘국내외 마케팅판로개척사업’을 연계 지원하는 내용을 주로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 수출 매칭 지원, 오프라인 판로지원, 교육 및 세미나 등을 제공해 도내 제조기업의 디지털 제조 경쟁력 강화와 국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TP 유동준 원장은 “경기도주식회사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들이 강화된 디지털 제조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으로 진출하는 데 큰 힘을 얻게 됐다”며 "도내 제조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주식회사 이승록 대표이사 권한대행 상임이사는 “경기TP와의 협력을 통해 제조기업들이 판로를 국내외로 더욱 확대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도내 제조기업들은 디지털 제조 기반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력해 경기도 제조업 혁신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